건강정보

한쪽귀가 먹먹한 증상 돌발성난청 원인4가지와 나아진 사례

해피니스소연 2023. 10. 4. 11:07

안녕하세요 선녀스입니다. 한쪽귀가 먹먹한 증상이 나타나면 보통 돌발성난청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돌발성 난청은 말 그대로 갑자기 청력이 떨어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어느 날 갑자기 이상하게 소리가 명료하게 들리지 않는다면 돌발성 난청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돌발성 난청의 경우 얼마나 빠르게 치료를 시작하느냐가 치료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한쪽귀가 먹먹한 증상 돌발성난청 원인과 치료 나아진 사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한쪽귀가 먹먹한 증상 돌발성 난청은 무엇일까요?

돌발성 난청은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난청으로,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난청은 감각신경성 난청의 하나로 분류되며, 주요 특징으로는 대부분 한쪽 귀에서 발생하고, 30~50대에 가장 많이 발병합니다.

한쪽귀가 먹먹한 증상 돌발성난청 원인은?

1.혈관문제로 인해
내이의 섬세한 구조에 영향을 미치는 혈액 순환 문제는 불충분한 산소 공급으로 이어져 갑작스러운 청력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2.소음노출로 인해
폭발이나 시끄러운 음악과 같은 강렬한 소음노출은 내이의 유모세포에 손상을 주어 청력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바이러스성 미로염 또는 유행성 이하선염과 같은 바이러스 감염은 내이를 손상시키고 돌발성 난청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4.자가면역상태의 문제
어떤 경우에는 신체의 면역 체계가 실수로 내이를 공격하여 돌발성 난청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한쪽귀가 먹먹한 증상 돌발성 난청 전조증상

갑자기 청력이 감소하며 대화, 전화, 또는 초인종 및 알람과 같은 일상적인 소리를 듣는데 어려움을 느낄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영향을 받은 귀에서 충만감 또는 압박감을 경험하게 되는데 불편함과 통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명이 나타나는데 이명은 외부 음원이 없을 때 귀에서 울리는 소리, 윙윙거리는 소리 또는 기타 소음에 대한 인식 입니다. 그것은 종종 갑작스러운 청력 손상을 동반하며 정서적 고통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기증 또는 회전감각을 느끼게 되는데 이 증상은 돌발성 난청과 연관될 수 있는 내이 장애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한쪽귀가 먹먹한 증상 돌발성 난청 치료

돌발성 난청의 경우 치료는 빠르게 시작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돌발성 난청 환자의 경우 1/3은 청력을 완전히 되찾지만, 1/3은 부분적으로 회복하여 40~60dB 정도로 청력이 감소하며, 1/3은 청력을 완전히 회복하지 못합니다. 또한 치료가 늦어질수록 회복률이낮다보니 빠르게 하셔야 합니다.

한쪽귀가 먹먹한 증상 돌발성 난청 나아진 사례

40대 남성분으로 건축일을 하시는데 어느날 갑자기 귀가 들리지 않으셨습니다. 이명도 심해서 병원을 갔더니 청력이 전체적으로 떨어졌다해서 스테로이드제를 처방 받았지만 나아지지 않고 그 후로 몇개월동안 상태가 전혀 나아지지 않은 상태로 지내시다 수소수를 마시고 안들리던 귀가 잘들리게 되었습니다. 의사도 이런일은 처음이라며 놀라워 했습니다.

수소수 궁금하신분들은 문의주세요

수소수 이즈미오 네츄러리플러스 항산화 건강한 좋은물 (200ml x 30팩) : 선녀스

[선녀스] 선택하고 선택받는 여자들의 이야기

smartstore.naver.com

자세한 상담은???

건강케어 다이어트 사업 상담(선녀스)

open.kakao.com